본문 바로가기
구피 물생활

구피 백점병 치료하는중 치료법 원인

by 이십오에이치 2022. 6. 2.
반응형

 

이번에 환수 할때 온도를 잘 보지 못하고 환수를 해서 구피들의 면역력이 약해져서 백점충이 붙은것 같아요 ㅠㅠ

 

환수할때는 꼭 온도를 신경써줘야될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 

꼬리가 접히면서 몸 곳곳에 하얀점이 생겼어요

어제까지는 없었는데.. 오늘 아침에 부터 생겼네요

 

골든엘바진이나 저는 시중에서 파는 백점병 구충약을 샀어요 모두 파란색의 메틸렌블루 계열같습니다.

 

먼저 온도를 29~30도 까지 높여준뒤

 

 

저는 30큐브 용법에 맡는 량을 넣었어요

 

 

 

백점충은 온도만 높여도 떨어지기는 해요 백점충이 양분을 빨아먹다가 알을 낳기위에 몸에서 떨어지는 습성이 있습니다.

 

온도를 높여주는 이 생체주기가 빨라지기 때문에 더 빨리 떨어져요

 

 

 

1일차 치료제 / 2일차 20%환수 / 3일차 치료제 / 4일차 30%환수 / 5일차 치료제

6일차 30%환수 / 7일차 50% 환수 / 9일차 온도서서히 낮추기 하려고 하는중입니다.

 

히터가 30도가 되면 용존산소가 부족하여 콩돌추가하였습니다.

 

 

예전에는 백점충이 있는 아이를 곧 죽을거같아서 버리기도 했었는데, 백점병은 사실 감기같은거라고 하네요 

환수할때 꼭 온도! 만은 신경 써주세요 (나한테 하는말) ㅠ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